티스토리 뷰

항문 따가움을 느낄때 의심되는 질병들


일상생활을 하다가 보면 항문의 따가움을 느끼게 될 때가 종종 발생할 떄가 있습니다. 약하게 통증이 느껴질때도 있지만, 심할때는 앉기 힘들정도로 큰 통증을 느끼게 되죠. 또한 현대인들은 앉아있는 시간이 많이 있기 때문에 항문 질환이 늘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이러한 항문 따가움을 느낄때 어떤 질병이 원인이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치루

치루는 항문샘에 균이 들어가 염증이 생기는 질병으로 여성보다는 남성들에게 많이 생기는 질병이라고 합니다. 치루에 걸리게 되면 항문샘에 염증이 생기기 시작해 항문주의까지 확산되기 때문에 항문에 많은 따가움이 느끼지게 된다고 합니다.



치열

치열은 항문 주의가 찢어진 증상을 치열이라고 합니다. 배번시에 항문이 찢어지면서 나타나는 질병으로 심한경우 상처를 통해 안좋은 균이 들어갈 수도 있고, 찢어진 상처에서 냄새가 심해지기도 한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배변습관과 변비에 신경써야 하며 심한경우에는 안좋은 균이 들어가지않게 진료를 꼭 받아야 한다고 합니다.


치질

치질은 항문 밖으로 치핵이 나온 증상으로 항문 밖으로 무언가 튀어나온것이 느껴지게 된다면 치질 초기 증상이라고 합니다. 이렇게 치질에 걸려 치핵이 항문 밖으로 튀어나오게 되면, 출혈과 통증을 물론, 가려움이 동반된다고 하면 엄청 심하게 냄새가 난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따가움을 많이 느끼게 된다고 합니다.



항문농양증

항문소양증은 항문주변에 피부염이 발생하는 질병으로써 여름에 땀이 차거나, 청결하지 못했을때 발생하게 된다고 합니다. 항문소양증에 걸리면 심한 가려움과 피부염으로 인한 통증과 따가움이 많이 발생하게 된다고 합니다.



여기까지 항문 따가울을 느낄때 질병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항문질환은 배변후와 평소에 청결을 유지하는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하며, 배변시간을 너무 오래 갖지 않는 습관을 들여야 미리 예방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참고하셔서 어려분 건강에 도움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댓글